지인용야매번역

페이즈1

타임라인해설
실드 옵션

전투는 앞으로 나올 기믹에 대비해 서쪽에서 시작한다.

영창만 있음.

원호 프로그램 F

원호 프로그램 F 영창 약 수초 후, 눈알으로부터 중앙을 향해 직선범위공격이 온다.
(최초의 눈알 위치는 북쪽 고정이므로, 북쪽에서 남쪽을 향해서 온다.)

실드 콤보S

파티 전원 중 1명을 대상으로 [피 마법 대미지 상승] 효과가 있는 범위공격. 미리 산개해 둔다.

파일 핏치

실드 콤보S의 대상이이 된 플레이어 외의 1명을 대상으로 보이지 않는 쉐어징.

실드 콤보S를 받은 사람 외의 나머지가 서쪽 끝에 모여서 처리한다.

실드 콤보S가 오면 주황색의 위치로 가서 처리. MT에게 실드가 왔을 경우 MT가 자리를 피해준다.

눈알 이동

바깥쪽의 눈알 위치가 이동한다. 이동장소는 동,서,남 중의 한 방향(처음에 있던 자리에는 머무르지 않는다).

트랜스 폼F

오메가M→오메가F로 변화.

디스차져

오메가F로 변화후, 오메가F를 기점으로 영창이 없는 넉백 공격.
보스는 끄트머리로 유도해 두고, 대각선으로 넉백당하도록 한다.
넉백 무효버프 사용가능. 이후 탱커는 눈알 위치의 대각선상의 위치에 보스를 이동시킨다.

블레이드 옵션

영창만 있음.

원호 프로그램S

원호 프로그램S의 영창 약 수 초 후에, 눈알 쪽에서 타원형의 범위공격이 온다.
범위는 이런 식으로 약간 타원형이므로 예를 들어 서쪽에서 올 경우, 북쪽/남쪽 끝에는 닿지 않는다.

필드 중앙은 닿는다.

블레이드 콤보F

보스로부터 약 330도의 부채꼴 범위공격.

파이라 오메가전원에게 범위공격. 겹치면 죽으므로 산개한다.
눈알 이동

트랜스 폼M

오메가 슬라이드

힐러 2인에게 쉐어징. 피 물리 대미지 상승의 효과가 있으므로, 4:4로 나뉘어서 처리한다.
처리위치는 눈알의 위치를 힐러1, 눈알과 대각선상의 위치를 힐러2로 한다.(이후 기믹에 대비해 떨어진다)

디스차져
소드 액션

디스차져(오메가F): 여성형을 기점으로 한 넉백 공격
소드 액션(오메가M): 남성형을 중심으로 한 범위공격. 전원 여성형 오메가 쪽에 모인다. 이후 기믹에 대비해[전사(암기)/물리원딜/용기사/학자] 는 넉백당한다.
[나이트/닌자/캐스터/백마(점성)]은 넉백 내성을 이용해서 밀려나지 않도록 하면 좋다.

 페이즈2(2회 반복)

타임라인해설

가드 프로그램

1번째 루프시:
오메가F로부터 가까운 딜러 2인, 힐러 1인, 탱커 1인에게 [가드 프로그램M]
오메가M으로부터 가까운 딜러 2인, 힐러 1인, 탱커 1인에게 [가드 프로그램 F]
가 부여된다. 부여된 버프와 같은 쪽(가드 프로그램M이라면 오메가 M)에게 공격이 통하지 않게 된다.
거리에 의존하기 떄문에, 전 페이즈 최종 공격에서 밀려난 쪽이 오메가M, 밀려나지 않은 쪽이 오메가F를 때릴 수 있도록 한다.

2번째 루프시:

전원 아까와 반대의 버프가 부여된다. 탱커는 교대한다.

이 영창 이후 공격가능한 쪽이 전원 반대가 된다. 또한, 이 디버프는 한쪽의 HP를 1로 만들면 해제된다.
보스는 동시에 쓰러뜨릴 필요는 없다.

레조넌스

영창 완료후, 오메가M、오메가F에게 버프가 부여된다.
의 경우... 보스 2체를 떨어뜨리면 강화되어 버린다. 때문에 눈알을 12시로 두고 3시방향으로 이동한다. 

의 경우... 보스 2체를 가까이 하면 강화되어 버린다. 때문에 눈알을 12시로 두고 나이트조가 9시쪽, 전사조가 3시쪽으로 이동한다. 

1번째 루프시에는 랜덤으로 어느 하나가 부여되나, 2번째 루프시에는 1번째 루프에서 나오지 않은 쪽이 나온다. 

(...의 경우 <- 원문그대로 번역. 오류라고 추측됨 다른공략 보고 보충수정함)

연휴 프로그램C

주사위 페이즈. 머리위에 뜬 숫자징의 순서대로 오메가 2체가 돌진한다.
이 돌진은 거리감쇠공격이며, [피 마법 대미지 상승] 을 부여한다(때문에 돌진을 2번 맞으면 죽는다).

또한 주사위 부여시에 죽은 사람이 있는 경우나 주사위 처리중에 누군가 죽을 경우 후반의 돌진 대상이 랜덤이 된다. 머리징에는 ■(파란색・오메가M이 돌진), ▲(보라색・오메가F이 돌진)의 2종류가 있다.

주사위 부여에는 일정한 규칙성이 있는데, [지금 공격가능한 보스의 것] 이 부여되므로 

예를 들면 오메가F를 공격하고 있는 4명에게는 ▲(보라색)으로 확정, 오메가M을 공격하고 있는 4명에게는 ■(파란색)이 확정된다.
즉 [전사(암기)/물리원딜/용기사/학자]는 1번째 루프 ■(파랑), 2번째 루프 ▲(보라)

[나이트/닌자/캐스터/백마(점성)]은 1번째 루프 ▲(보라), 2번째 루프 ■(파랑)이 된다.

따라서, 지금 공격하고 있는 보스에 대해 머리징 숫자가 홀수라면 반대쪽으로, 짝수라면 보스쪽으로 가면 된다.

또한 돌진은 겹쳐지면 죽기 때문에, 전사 그룹이 눈알쪽, 나이트 그룹이 눈알 남쪽에 자리를 잡는다.

요점을 정리하면
전사 그룹은 눈알쪽(마커 바로 위), 나이트 그룹은 눈알보다 남쪽
홀수라면 보스 반대쪽으로 간다
라는것만 의식하면 되게 되므로, 머리징의 모양(색)은 일절 의식할 필요가 없어진다.
각각 전반(1, 2)의 돌진이 끝나면 후반(3, 4)과 위치를 바꾼다.

1번째 루프는 흰색(2체를 떨어뜨린다)→ 2번째 루프는 검정(2체를 가까이 한다)일 경우...
 

 

 

 

 

 

 

 

1번째 루프는 검정(2체를 가까이 둔다)
→2번째 루프는 흰색(2체를 떨어뜨린다)일 경우

 

원호 프로그램S눈알로부터 공격.

레이저 샤워(2체)

전체 공격.

솔라 레이(2체)

각각의 적개심 위에게 강한 범위공격. 탱커는 생존기를 사용한다.
범위공격이므로 다른 사람이 말려들지 않도록 한다. 몇초 후 레조넌스의 버프가 없어지므로 보스를 중앙으로 이동시킨다 (이때 오메가F는 무조건 북쪽을 보게끔 할 것)

실드 옵션
블레이드 옵션

[실드 옵션] 2-a로 분기
[블레이드 옵션] 2-b로 분기
1번째 루프는 랜덤으로 어느 한쪽이 오지만, 2번째 루프는 1번째에서 안 나온 쪽으로 고정.
2번째 루프가 끝나면 페이즈 3으로 넘어간다.

페이즈 2-a 실드 옵션일 경우

타임라인

해설

연휴 프로그램W

M과F의 연계공격.
M의 공격은 보스의 머리방향과 상관없으나,
F의 범위공격은 이 영창시의 머리방향에 따라 정해지므로、F는 반드시 맵의 북쪽을 향하게끔 한다.

실드 콤보S(오메가M)

파티원 중 1명을 대상으로「피 마법 대미지 상승」효과가 있는 범위공격.

블리자가 오메가(오메가F)

오메가F로부터 십자범위공격.

파일 핏치(오메가M)

실드 콤보S의 대상자를 제외한 파티원 중 한 명에게 쉐어 대미지 공격.(범위 표시없음)
실드 콤보S를 맞은 사람 외 전원 맵 중앙으로 집합해서 맞는다.

파이라 오메가(오메가F)

산개한다.(중간힐을 해야하므로 백/점이 중앙, 나머지는 블리자가 산개를 베이스로 산개

실드 콤보G(오메가M)

랜덤 1명에게 달려들어 그 위치에서 루나다이나모 형태의 범위공격.
오메가F의 파이라 오메가 영창 바가 사라진것을 확인하면 오메가M의 밑으로 이동한다.

소드 액션(오메가M)
레이저 샤워(오메가F)

소드 액션은 오메가M을 중심으로 한 범위공격(범위 표시없음).
실드 콤보G(다이나모)를 피한 후 바로 M으로부터 떨어진다.
오메가F의 샤워는 평범한 전체범위공격.

레이저 샤워(2체)

전체 범위공격

페이즈2-b

타임라인해설
연휴 프로그램W

M과F의 연계공격.
M의 공격은 보스의 머리방향과 상관없으나,
F의 범위공격은 이 영창시의 머리방향에 따라 정해지므로 F는 반드시 맵의 북쪽을 향하게끔 한다.

블레이드 콤보B(오메가F)

오메가F의 방향을 12시로 두고 12-6시가 안전지대가 되는 직선범위공격(장판범위 표시).
그후 영창없이 오메가F중심의 십자 범위공격(블리자가 오메가)가 온다.
주황색 범위(범위표시)→청색 범위(범위 표시없음)순이므로, 전자가 끝나면 남서쪽으로 이동.

파일 핏치(오메가M)

파티원 중 1명을 대상으로 쉐어 대미지 공격.
블리자가 오메가를 피한 곳에서 다함께 맞는다(맵 남서쪽).

블레이드 콤보F(오메가F)

오메가F의 방향을 기준으로 330도의 부채꼴 범위공격.

소드 옵션(오메가M)
파이라 오메가(오메가F)

소드 옵션: 오메가 M을 중심으로 한 범위공격(범위 표시)
파이라 오메가:전원에게 범위공격. 오메가 M의 위치를 중심으로 산개한다.

레이저 샤워(2체)

레이저 샤워(2체)
※2번째 루프일 경우 한정

페이즈3(2회 루프)

타임라인해설
원호 프로그램F

눈알의 위치를 확인후 눈알을 12시로 두고 3시쪽으로 이동한다.

메테오 오메가
궁수자리 화살

메테오 오메가(삼각형 머리징):
탱커 중 한명을 대상으로 공격 + 착탄한 위치로부터 전원에게 거리감쇠 대미지
궁수자리 화살(주황색 머리징):
탱커 중 한명을 대상으로 직선 범위공격. 탱커 외 즉사.동시에 눈알로부터 직선 범위공격이 오므로 위 그림과 같이 위치를 잡는다.

코스모 메모리

전체 범위공격. 상당히 아프므로 야전이나 앙갚음 등 뎀감 필수.

레이저 샤워

블레이드 댄스 오메가
눈알 이동

2체가 각각 적개심 1위에게 강력한 공격(범위공격은 아님).

이때, 눈알이 이동한다. 다음 기믹에 대비해 눈알을 12시로 두고 9시 또는 3시로 이동.
(눈알이 이미 12시쪽에 있는 경우는 이동하지 않는다)

원호 프로그램S
메테오 오메가
궁수자리 화살

2번째 루프 때는 원호 프로그램S (눈알로부터 원형 범위공격)이므로, 위 그림처럼 위치를 잡는다.

코스모 메모리

전체 범위공격. 상당히 아프므로 야전이나 앙갚음 등 뎀감 필수.

레이저 샤워
블레이드 댄스 오메가
전멸기